일상 log/맛집, 카페

[중리동 맛집] 대전토박이가 이제야 알게 된 회막국수와 빈대떡 찐맛집

연지쁨 2023. 6. 2. 10:19
반응형

 

가게 정보

 

대전 대덕구 한밭대로1117번길 17  

매일 11:30 - 21:50

14:30 - 17:00 브레이크타임

20:50 라스트오더

매달 1, 3, 5번째 일요일 정기휴무

042-627-2315

단체석, 주차, 포장

 

주차장은 가게 옆에 있어요! 넓고 좋아요

 

 

 

 

 

 

 

 

추적추적 비가내리는날 맛집을 찾다가 우연히 발견한 통일면옥

웨이팅은 다행이 간신히 피하고 입장했어요ㅎㅎ

테이블 자리도 있는데 만석이라 좌식으로 고고

 

 

 

 

 

 

 

 

저희는 두명이서와서 회막국수 2인, 녹두빈대떡을 시켰어요

손님들이 다 신기하게 녹두빈대떡을 꿉고계시더라구요ㅎㅎ

1테이블당 1빈대떡

 

 

 

 

 

 

 

 

이곳은 시원한 물대신 따뜻한 메밀 육수를 주세요 :)

 

 

 

 

 

 

 

 

 

밑반찬으로 직접 담그신거같은 열무김치와 이름모를 무채?가 나와요

 

 

 

 

 

반응형

 

 

 

빈대떡을 꿉기전에 칸막이를 주는 이유는?!

 

 

 

 

 

 

 

 

빈대떡은 저희가 셀프로 구어야 하는데 식용유가 아닌 고기껍데기를 주세요ㅎㅎ

아마 메뉴에 수육이 있는걸보니 수육에서 잘라낸 껍데기가 아닐까 쉽네요

이 껍데기가 맛을 엄청 돋구게도하지만 또 기름이 엄청 튀더라구요ㅠ

그래서 가림막은 필수!

 

 

 

 

 

 

사장님께서 주신 빈대떡 재료와 파와 고추들이 뭉탱이로 들어간 맛있는 양념장 ^^

 

 

 

 

 

 

 

사장님께서 바로 굽지 마시고 기름이 충분히 나온 뒤 구으라고 하시더라구요ㅎㅎ

 

 

 

 

 

 

 

 

 

 

노릇노릇 맛있게 익어가는 첫 빈대떡

 

 

 

 

 

 

 

 

 

굽고있는 사이에 나온 회막국수입니다.

 

 

 

 

 

 

 

 

양념은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동네어르신들이 좋아할 맛 ^^ 자꾸 자꾸 생각 나는 그런맛이요

오이도 큼지막하게 들어가 있네요

 

 

 

 

 

 

회는 말린 명태회에요

그래서 회(생선 비린내)를 싫어하시는 분들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을거같네요.

 

 

 

 

 

 

 

 

노릇노릇 완성된 빈대떡 :)

가위로 잘라먹는거보다 젓가락으로 찢어서먹는게 더 맛있더라구요.

 

 

 

 

 

 

솔직히 회냉면 먹으로 온건데 빈대떡에 빠진 저희에요

 

 

 

 

 

 

사장님이 주신 양념장에도 먹어보니 정말 제대로 조화롭네요.

자칫 느끼할 수도 있는 빈대떡을 양념장이 확 잡아줍니다 ^^

 

 

이런 맛집을 이제야 알았다니ㅠ 다음에도 또 갈거에요!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