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 팔기/MKT

구글 키워드 광고 노출제한 및 중단되는 이유

연지쁨 2024. 11. 9. 22:16
반응형

 

 

구글키워드 광고가 노출 제한으로 노출중단이 되는 이유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네이버 같은 경우는 내가 원하는 키워들은 비용만 추가하면 모두 등록/이용이 가능해요

다만 네이버도  '품질점수'라는게 있어서 같은 비용을 지출하더라도 더 많이 클릭을 하는 사이트들은 품질점수를 높게줘서 상단에 노출되게끔 해줍니다.

포털사이트 입장에서도 아무리 높은 비용을 냈어도 관련없는 쓸데없는 낚시성 키워드들이 상단에 노출되면

자기네 포털 이미지/검색컨텐츠에 대한 정확도 등을 깎아먹을수 있기때문에 품질점수를 둔거같아요.

그치만 네이버는 웬만하면 다 노출되게끔 해줍니다..!

반응형

 

 

반면 구글은 겁나 까다롭다는점..ㅠㅠ..

조금이라도 노출대비 클릭수가 좋지않으면 바로 중단시켜버려요 ..;;

 

 

 

 

 

 

아무리 내가 원하는, 회사에서 원하는 좋은 키워드를 갖고싶어도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지 않거나, 검색해도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지 않는다면 그냥 관련이 없는 사이트로 치부하고 운영제한을 걸어버립니다.;

 

 

 

그럼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까?

 

 

 

각종 SNS에 이 키워드들이 우리 제품/회사와 연관이 있다는것을 알리는게 포인트에요.

1일 1 SNS를 통해 꾸준히 마케팅을 해두는게 중요하답니다.

 

뭐야, 구글 광고비 준다는데도 왜이렇게 까다롭게 굴어 라고 생각할수 있겠지만

넓게보면 좋은게 좋은거라고 

꾸준히 1일 1 마케팅글을 작성하는 우리회사에 어떻게서든 좋은쪽으로 돌아오게 되어있습니다. 

 

이상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