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키워드 광고를 진행시에 제가 설정한적 없는 엉뚱한 단어가 이렇게 검색되어 나온적이 있습니다.
이부분에 대해 구글쪽에 문의를 거의 2~3주동안 해서 알아낸 진실은..?
두둥..! 바로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에서 최근 새로 출시된 실적 최대화 광고 떄문이였습니다.
디스플레이의 실적 최대화 광고는 디스플레이 광고 뿐 아니라 AI기반으로 구글에서 알아서 연관이 돼있는 단어인거 같다 싶으면 마구잡이(?) 로 광범위하게 검색이 되게한것..!
반응형
광고의 실적 최대화의 실체를 알게 된후 저는 바로 광고를 껐습니다.
검색이 되지않는 맨처음 나온 기본 디스플레이 유형의 광고만 나오게 다시 새로 설정했네요. (근데 이제 이부분도 돈이 부족해 종료시킨..ㅋㅋ)
실적최대화로 최대한 모든 연관 단어가 다 검색되게 하고싶은 품목이 있다면 실적최대화 강력 추천이지만
아직 잘못된 검색어로 검색이 되는 경우가 많아도 종종 있기때문에 기존 초창기에 나온 디스플레이 광고만 띄우는것을 추천해요
네이버같은경우는 따로 제가 디스플레이 광고는 운영하지않지만 구글처럼 실적최대화 관련 디스플레이 광고가있다면 오로지 검색어가 아닌 디스플레이용 광고만 되게끔 설정하는것을 추천드려요
네이버 키워드 검색광고역시 확장검색/일치검색이 가능한데 웬만하면 일치검색으로 해당 내용만 검색되게끔 설정했어요
단점으로는 그만큼 노출수가 30%정도는 저조해질수있으나 노출수 대비 클릭률은 늘어날겁니다.
그럼 모두들 광고비 아끼자구용!_!
반응형
'한눈 팔기 > MKT'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키워드 광고 노출제한 및 중단되는 이유 (3) | 2024.11.09 |
---|---|
실체적 전략수립과 마케팅 계획 수립의 기준 (0) | 2024.07.03 |
에이치브이엠 공모주 청약 일정 및 청약정보 총정리 (0) | 2024.05.23 |
하스 공모주 청약 일정 및 청약정보 총정리 (0) | 2024.05.14 |
노브랜드 공모주 청약정보 청약일정 수요예측일 (0) | 2024.04.30 |